[영화] 자백 (2016) movie


어제 시사회에 초대를 받아 영화 '자백'을 보고 나오면서 함께 본 12세 아드님이 묻는다. "근데 왜 저렇게까지 하는거야?" "?????"
생각해보니 그렇다. 이미 오랜 시간 나쁜 놈들의 세상을 경험해왔고 나쁜 놈들의 수법에 익숙해진 나로서는 그런 의문을 품어보지 않았다. 너무나 당연한(?) 이유를 전제로 했던 사건들이기에 깔끔하고도 명백한 문장으로 답변을 순간적으로 대답해주지 못했다.

최승호 감독님은 어느 인터뷰에서 가급적 많은 해외영화제에 '자백'을 출품하고자 한다고 했다. 그래서 더 아쉽다라는 생각이 든다. 이 영화에 "왜"라는 부분이 가미되었더라면 보다 명백하고 정확한 작품이 되었을텐데... 외국의 많은 이들은 12세의 우리 아들보다 훨씬 적은, 혹은 아예 모를 수 있는 '대한민국'의 정보를 가지고 있을 뿐이기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어도 이 땅에 사는 많은 사람들이 꼭 봤으면 좋겠다. 되도록 많은 사람들이...

나는 장면 사이사이의 적막함이 주는 그 타이밍에 극장이라는 공간에서 "하아~"하는 한숨이 단체로 흘러나오는 경험을 처음 겪어봤다. 이 경험은 매우 낯설지만 나쁘지 않았다. 한숨을 쉰다는 건 나와 공감했다는 얘기니까 뭔가 극장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동질감 같은 걸 느꼈기 때문일 것이다.

아무튼 공짜로 먼저보는 호사를 누렸으니 양심상 또 한번 보기로 했다. 예매율이 스크린수, 상영기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고 하더라. 
마지막 크레딧이 지나고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했던 사람들의 이름이 깨알같이 나온다. 가나다 순인데 내 이름이 김씨라서 다행이었다. 홍씨나 황씨들은 인내심좀 가져야 할듯... ㅋㅋㅋ






핑백

  • » [영화] 자백 (2016)CCL FREE 2016-10-13 13:18:26 #

    ... 221; ” ” 생각해보니 그렇다. 이미 오랜 시간 나쁜 놈들의 세상을 경험해왔고 나쁜 놈들의 수법에 익숙해진… 원문 출처 : [영화] 자백 (2016) 본 컨텐츠는 CCL 라이센스에 따라 웹에서 수집한 것입니다. 수집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메일로 연락주세요. Cancel reply Name ( ... more

덧글

  • 루트 2016/10/13 15:56 # 답글

    그 한숨의 의미가 지겨움에서 나오는 것일 수도 있어요.
  • 나리야 2016/10/13 19:38 # 삭제 답글

    아 저도 시사회 갔다왔는데 왠지 반갑.
    재밌다고야 들었지만 별 기대 안했는데 깜놀ㅋㅋㅋ역시 펀딩하길 잘했어요
    국정원 하는 짓이 지겹긴하죠 퓨후 끝도없어ㅠㅠ
댓글 입력 영역


MY Social Netwrok Service

마이 홈페이지
마이 텀블러
마이 트위터
마이 페이스북
마이 플릭커
마이 스위프트 에프엠
마이 스페이스

Sad Radio 쥔장 애너키스트의 블로그 페이지인 Anarchist's Blue Radio입니다.